성 중립적 직함 부족으로 라이언에어에 소송을 제기한 비바이너리 승객

이 글을 쓰는 현재, 바이너리 승객이 제기한 4,200파운드의 소송에 대해 라이언에어는 아직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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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언에어는 비바이너리 승객에게 성 중립적인 칭호를 제공하지 않아 소송에 직면했습니다. 그 결과 이 고객은 베를린에 소송을 제기하여 바이너리가 아닌 여행자를 배제하는 항공사의 제한된 타이틀 옵션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라이언에어 승객의 발언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이 승객은 비바이너리 신분을 밝히며 성 중립적 칭호인 “Mx”를 사용합니다. 이 고객은 2021년 10월에 베를린에서 그란카나리아로 가는 왕복 항공권을 예약하려다가 성 중립적인 제목 옵션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Ryanair의 예약 시스템은 직함 옵션으로 Herr(씨), Frau(부인), Fraulein(여사)만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은 아일랜드 저가 항공사의 웹사이트에서 항공편 예약을 처리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이 승객은 라이언에어가 법정 밖 합의를 거부하자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특히 독일 법원에 4,200파운드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이 비바이너리 개인을 차별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라이언에어의 손해 배상금 지급을 요구하는 것 외에도 고객은 항공사에 성 중립적 옵션을 추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라이언에어는 이 사건에 대한 자세한 공개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라이언에어의 법적, 윤리적 도전

라이언에어의 소송은 유럽에서 항공사가 성 정체성을 다루는 방식에 대한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2019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비바이너리 승객을 위한 옵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항공사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그해 미국 항공사인 유나이티드 항공이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여 고객에게 비이분법 예약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에어 뉴질랜드, 영국항공, 델타항공, 버진 애틀랜틱 등 다른 항공사들도 곧 뒤를 따랐습니다.

“미지정”을 나타내는 “X” 또는 “미공개”를 나타내는 “U”를 포함하는 비 이진 마커의 예로는 라이언에어가 채택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남성 또는 여성이라는 호칭이 불편한 승객은 자신이 편한 호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성별에 대한 이해가 진화함에 따라 폭넓게 변화하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포용성을 증진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Virgin은 직원들이 바지와 치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한편 영국항공은 남성 조종사와 승무원이 핸드백을 휴대하거나 화장을 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또한 일부 항공사는 “신사 숙녀 여러분”으로 승객을 맞이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예를 들어 루프트한자 항공은 “친애하는 손님” 또는 “탑승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로 승객을 맞이합니다.

항공 여행의 더 큰 그림

따라서 비바이너리 승객의 라이언에어 사례는 아직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지 않은 다른 회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양식과 여행 인터페이스는 기본적으로 비바이너리 사용자를 제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공 업계 분석가들은 이번 소송으로 인해 규제 당국의 관심이 높아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제항공운송협회의 성 중립적 예약 표준의 채택은 여전히 선택 사항입니다.

라이언에어의 다음 계획

독일은 법률 문서에서 비바이너리 개인을 인정하는 18개 국가 중 하나입니다. 현재 영국 정부도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하는 청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미 4,800명의 서명을 받았습니다.

아직 법정 날짜는 미정이지만, 라이언에어 비바이너리 고객은 이 소송이 항공 업계 전반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 여행객의 존엄성, 접근성, 평등한 대우가 증진되기를 기대합니다.

Unsplash의 Kevin Hackert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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